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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한 잉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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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자 길들이기 끝 및 기타 잡설 Forza 300

이글을 작성하는 날에는 1000키로 오일교환도 한상태이다...
저날이 아마 포르자 받고선 약 3일만에 달린거리다.....
에어필터커버을 분해을 해봤는데 에어필터가 그전 포르자Si 인것이다 정못찾겠다 싶으면 SH300i 이랑 호환이 되니 해외에서 부품구할려면 SH300i 으로 검색해도 된다...
뒷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을 보다가 주차레버 자리가 있는걸 확인했다....
이말은 즉슨 달고나올수도 있었는데 안달았다는 얘기인데...
근데 개인적으로는 주차브레이크 캘리퍼가 없는 모델은 안다는게 좋다고 본다 추가적으로 다는것은 개인취향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안다는걸 추천한다...

사용설명서을 보면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1.2만키로으로 되어있는데 SH300i 서비스매누얼하고 일본 혼다포르자250 을 보니깐 6000키로마다 점검받으라고 되어있다...
오일수명을 너무 길게 잡은것 같은데 오일필터 2.4만 점화플러그 1.2만 에어필터 2.4만 아무리 봐도 너무 길게 잡은듯한 느낌이 드는데???
참고로 일본에서는 엔진오일을 제외한 소모품점검은 2만키로마다 잡았다...

개인적으로 약간 실망한게 있다면 파워트레인...
혼다에서 개선을 했다고 말하는데 내가 봤을때는 전혀 그렇지 않다....
엑스맥스랑 비교을 한다고 하면 엔진부터가 사골인거 이해을 하겠는데 가변밸브을 해서 마력을 높히던가 아니면 구동계을 손봐서 좀더 크루징 성향으로 만들던가 그것도 아니고...
혼다가 사골을 좋아하는건 이해을 하는데 이건 심할정도로 우려먹어서 실망을....
엑맥보면 최고속이 160정도 되는데 포르자는 150정도가 한계이다...
그리고 80km/h, 110km/h 일때 연비차이가 생각보다 심각하게 차이가 난다 엑스맥스 연비을 비교하면 3~5정도 차이가 난다...
일본사양으로 비교하면 감속비,변속비에서 포르자가 가속성향이 강하고 엑스맥스는 크루징 성향이 강하다 이러니 연비에서 차이가 날수밖게 없는것이다....
(SH300i 하고 유럽 엑스맥스으로 비교해봤을때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배기량에서 오는 출력의 여유 이렇게 2가지 이유로 연비에서 차이가 나는것이다..
엑스맥스,포르자 실제로 달려보면 제로백,롤링 했을때 몇대나 차이가 날려나...

대전에서 서울갔다온 연비하고 주행거리인데....올라갈때는 110 항속주행 내려올때도 마찬가지 내려올때는 2리터 남기고 그때부터 80 주행 
연료탱크는 조금 더들어가는것 같다 11.5리터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약 11.8리터정도 들어가는듯 싶다 끝까지 채운다는 가정하에...이건 한번더 테스트해보고싶은 욕망이 있다 끝까지 채우면 몇리터 들어가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