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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한 잉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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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소모품 교환시기가? Forza 300

그러하다 벌써 키로수가 키로수인 만큼 오일교환시기가 왔다...
소모품인 에어필터+점화플러그+오일교환을 했다...


이게 포르텍 레이싱 10w50 으로 7000km 정도 탄 오일인데 점도가 거의 없고 오일이 완전 검은색으로 나왔다 그래도 다행인건 저번처럼 기포는 발생하지 않았다...

오일이 빠지는 동안 에어필터+점화플러그 교환 했는데...
에어필터 교환은 쉬운지라 사진은 패스

왼쪽 발판 고무을 벗겨내서 볼트을 풀어내면 점화플러그을 교환이 가능하다

커버을 벗기면 저런식으로 나오는 점화코일캡을 빼야되는데 은근히 잘 안빠진다
그리고 점화플러그을 빼면 되는데 보통은 16mm 이지만 포르자,엑맥은 14mm 을 쓴다
규격은 LMAR8A-9 이다.

이게 1.2만키로 탄 점화플러그 인데

신품하고 비교을 하면 엄청 닳았는게 눈에 보인다...
그리고 다시 조립하면 되는데 규정토크는 16N.M 이다 아니면 사용설명서에 있는 90도으로 먼저 조이고 풀고나서 다시 1/8바퀴 조이면 된다...
이러면 점화플러그 교환끝.
이번에 넣을 오일은 언제나 포르텍 레이싱이다 저번과는 다르게 10w60 을 넣었고 MC2 메탈컨디션을 넣었다...

이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오일교환한지 약 1000KM 정도 지났는데 포르텍 레이싱 라인업은 확실히 첨가제을 넣으면 안된다는 느낌이 들었다 첨가제 넣어서 엔진소리는 줄어들었는데 포르텍의 느낌이 죽어버려서 다음번에는 MC2 첨가제을 넣을때는 적당한 엔진오일 넣어야될것 같다...